뉴스 > #E fact > 제약·바이오·의료
지냄, 시니어 헬스케어 전문 컨설턴트 육성
경력 단절 여성·5070세대 적극 채용 예정
박상훈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16 10:15:30
 
▲ 시니어 헬스케어 전문 기업 지냄이 경력 단절 여성과 중·장년층을 헬스케어 전문 컨설턴트로 육성한다고 밝혔다. 지냄 제공
 
시니어 헬스케어 전문 기업 지냄이 ‘고:요 웰니스 센터’의 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컨설턴트 육성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지냄은 지금까지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반영한 자체 교육 과정을 통해 관련 분야에 최적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교육을 이수한 이들은 액티브 시니어의 라이프스타일 토탈 케어를 담당하는 컨설턴트로 스트레스 지수 조절·영양식단 설계·심혈관 건강 프로그램 등 개인의 건강 지표를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니어 헬스케어 컨설턴트 양성은 일자리 창출 효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경력 단절 여성 및 5070세대 중·장년층을 적극 채용한다. 앞서 지냄은 3월 서울시 강서50플러스센터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력 단절 여성과 고령 세대의 일자리 창출에 뜻을 함께했다.
 
지냄은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니어 건강관리를 당면 과제로 받아들이고 시니어 헬스케어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5070세대가 원하는 때에 어디서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고:요 웰니스 센터를 전국 규모로 확장 중이다. 액티브 시니어 대상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역 사회 곳곳에 선보여 높은 접근성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4월부터는 신규 가맹점 모집까지 나서며 웰니스 센터를 익숙한 생활 반경 가까이에 있도록 하는 진정한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살던 곳에서 보내는 노후생활)’ 실현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건강관리 앱 론칭도 준비 중이다. 해당 서비스가 시작되면 개인 건강 지표의 데이터화 및 AI 분석이 가능해져 전문 컨설턴트의 밀착 컨설팅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준호 지냄 대표는 “시니어들이 보다 고도화된 헬스케어를 일상 가까이에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웰니스 센터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높은 접근성을 확보해 나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기업 비전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