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제약·바이오·의료
제이앤피메디, 제약·바이오 사업화 지원 조직 ‘RDC 팀’ 구축
의료·법률 전문가 이재현 COS 등 부문별 핵심 인재 대거 투입
박상훈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16 10:26:04
 
▲ 제이앤피메디가 제약·바이오 사업화 지원 조직 RDC팀을 출범했다. 제이앤피메디 제공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가 제약·바이오 사업화 분야 최고 전문가 집단 ‘RDC(Research·Development·Commercialization)팀’을 새롭게 조직했다고 16일 밝혔다.
 
RDC팀은 고객 성공을 최우선으로 목표하는 최고경영자(CEO) 산하 조직 연합체다. 비즈니스 기획·투자 연결·임상시험 운영·제품 상용화·사후 관리 등 의약품 및 의료기기 사업의 모든 단계마다 고객이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리고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이앤피메디는 자사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핵심 사업 부문에 리더급 인재를 확보함과 동시에 RDC팀 출범을 결정했다. 현재 제이앤피메디는 임상 운영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토탈 디지털 의료 비즈니스 부스팅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및 의료기기 제품에 대한 사업 전략부터 제품 개발·임상 연구 및 인허가·라이선스 아웃까지 비즈니스 모든 단계에 대응하는 온 디멘드(On-Demand) 서비스를 제공한다.
 
RDC팀에는 의사·약사·간호사 등 의료인 출신 인재들을 비롯한 내부 최고 전문가들이 대거 배치됐다. 제이앤피메디는 CEO Office·사업본부(GBP)·개발본부(CXD)·대외협력본부(Medical Affairs Group) 등에서 활약하는 핵심적인 인력들을 신설 조직 구성원에 포함시켰다.
 
CEO Office의 리더 이재현 이사(COS)는 클라이언트의 글로벌 진출·법무 전략·의료 리스크 관리 등의 업무를 종합 지원한다. 치과의사이자 김앤장 출신 변호사로서 의료 및 법률 분야의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활용해 고객의 페인포인트 해소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사업본부(GBP)의 주축들도 신규 팀에 대대적으로 합류해 힘을 더한다. 최근 영입된 디지털 의료기기 임상시험 전문가 이승미 상무를 비롯해 15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보유한 김진곤 상무·APAC 세일즈 등 글로벌 역량을 지닌 김형준 이사·AI 및 DTx 등 첨단 영역 전문성을 갖춘 박민수 이사 등이 솔루션 세일즈 및 도입 컨설팅 전반을 담당하며 고객 관리 최전선에 나선다.
 
개발본부(CXD) 인재들은 박영용 CTO를 중심으로 디지털전환(DX) 가속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박 CTO와 함께 16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갖춘 권대건 팀장·디지털 프로덕트 개발 전문가 김민정 프로덕트팀장·미국 약사 면허를 보유한 김정은 PO 등이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와 연관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AI)을 포함한 혁신 기술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적시에 제공한다.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는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영입을 지속하며 조직 역량 강화에 집중한 결과 전 영역에 걸쳐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팀을 출범할 수 있게 됐다”며 “핵심 인적 자원을 확보해 제약·바이오 비즈니스의 모든 분야에 대응하는 맞춤형 솔루션 설계 및 제공이 가능한 라이프사이언스 RDC 기업으로 도약한 만큼 높은 전문성을 토대로 고객과 동반성장을 이루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