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정책
나주시장이 직접 보증한 ‘천년이음 나주배’ 인지도 급상승
“맛과 품질 최고인 나주배, 올해도 나주시장이 직접 보증합니다”
명절 대목 명품 선물 자리매김, 농가 수취가 상승 소득 향상
생산 단계부터 선별, 유통까지 엄격한 품질 기준 적용
배정빈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16 14:35:40
▲ 윤병태(오른쪽) 전라남도 나주시장이 ‘시장인증 품질보증제’ 배 브랜드인 ‘천년이음 나주배’ 품질과 생산·유통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제공=나주시]
 
 전라남도 나주시 지난해부터 선보인 천년이음 나주배가 뛰어난 맛과 품질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엄격한 선별 과정을 거치고 최대 주산지의 지자체장이 보증한 명품 과일 선물로 인식되면서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는 것이다. 
 
16일 나주시에 따르면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 인증 품질보증제를 통과한 배 브랜드 명칭이다. 
 
시장이 품질을 인증한 이 배는 생산 단계부터 생장조절제 무처리당도 12브릭스이상색감신선도 등을 기준에 따라 엄격히 선별해 유통된다. 
 
올해 설 명절 연휴 생장조절제를 쓰지 않은 GA’ 천년이음 나주배 신고 품종 140톤이 출하되는 등 글로벌 명품 과일 나주배 명성 회복에 일등 공신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서 지난해 추석 신품종인 신화·창조배 13t을 시작으로 명절 이후 비수기 추황배 3신고배 28t을 출하했으며 올해 설 명절 연휴까지 총 184t 규모 출하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농가 수취가의 경우 일반(특품)배와 비교해 5kg기준 12500, 7.5kg는 18700원이 증가하며 농가 소득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있다.
 
나주시는 이 같은 여세를 몰아 고품질 배 생산과 선별유통 시스템 체계 안착을 위한 농장단위 교육과 현장컨설팅에 집중해 농가 소득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시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신화·창조 등 신품종 배 재배 매뉴얼을 농가에 제공해 배 품종에 따른 품질 편차를 최소화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또 품질보증제 참여 농가를 대상으로 신품종 생육기수확 후 관리 기술에 대한 전문 재배기술 집합교육을 연 3회 실시하고 배 생산 단계부터 유통판매까지 체계적인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3월부턴 배 수확기까지 농가 과원을 직접 방문해 80여 차례 현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품종별 수확기 판정 전문적인 기술 지도를 통해 품질이 보증된 나주배를 소비시장에 전면 배치하고 365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국내 대표 과일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겠다는 포부다.
 
윤병태 시장은 지속적인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맛있고 품질 좋은 배 생산이 중요하다며 시장 인증 품질인증제 확산을 위한 체계적인 기술교육과 현장컨설팅은 물론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인지도 확보를 위한 철저한 품질관리와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