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책·출판
‘어기구, 당신 뭐했어?’ 출판기념회 성료
박현선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1-20 16:22:47
▲어기구 의원. 어기구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충청남도 당진시)의 ‘어기구, 당신 뭐했어?’ 출판기념회가 18일 당진시 호서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각계인사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기구 의원의 ‘어기구, 당신 뭐했어?’는 30만 자족도시 당진, 살기 좋은 당진을 위해 걸어온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기록으로 당진에 대한 애정과 의정활동 성과가 담겨있다. 
 
특히 당진 첫 국가기관인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유치, 당진의 미래 먹거리인 석문국가산단 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쌀값 안정화를 위한 농협법 개정안 초고속 통과 농업 발전을 위한 활동, 국회 철강포럼을 주도하며 당진의 핵심 산업인 철강산업 육성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해 온 내용이 책에 잘 녹아있다.
 
이날 행사는 코미디언 김주철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혜린 예술단의 장구·아프로 듀엣의 기타·가수 안세진의 식전 공연이 있었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 양승조 전 충남지사, 복기왕 충남도당 위원장, 조한기 서산‧태안지역위원장, 김학민 전 홍성·예산지역위원장, 오성환 당진시장, 박정현 부여군수 등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영상을 통해 “어기구 의원은 성과로 답하는 사람이다. 민생과 직결된 상임위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어 의원의 밝은 내일을 응원한다”고 격려했으며, 박병석 전 국회의장은 “제가 겪어본 어기구 의원은 듬직하고 능력 있는 분이다. 해경인재개발원 유치 등 여러 숙원 사업들을 해결한 일꾼”이라며 “열정과 뚝심의 어기구 의원과 당진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달라”고 축하의 인사를 보냈다.
 
어기구 의원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이 넓은 체육관이 열기로 가득 찼다. 감사한 마음 절대 잊지 않겠다”며 “당진이 서해안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당진의 희망찬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리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1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