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세미나’ 실시
임직원들에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와 온라인 비대면 세무상담 설명
윤승준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1-20 15:03:35
▲ 20일 KB증권은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입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데일리
 
KB증권이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입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글로벌 기업 주식보상제도 수혜 대상 확대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KB증권 글로벌BK솔루션부에서 기획한 세미나로 KB금융지주의 새로운 가족이 된 KB라이프생명 임직원 중 약 300명을 대상으로 8일과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생명 본사 건물에서 진행했다.
 
KB증권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KB라이프생명 임직원에게 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의 장점 소개 뿐 아니라 자사주 취득에 따른 세금 이슈에 관한 다양한 절세 컨설팅 및 개별 세무상담 등을 진행했다. KB라이프생명 임직원들은 세미나 이후에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많은 질문을 하면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KB증권은 10여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통해 미국뿐 아니라 호주·일본·유럽 지역 등의 해외 금융기관으로부터 국내 입고 진행과 더불어 절세 컨설팅 및 투자상담 등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글로벌 기업 임직원들은 가장 편리한 서비스로 ‘입고 컨설팅’을 꼽았다. ‘입고 컨설팅’은 주식뿐만 아니라 복잡하게 얽혀있는 해외상품의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고 국내로 이관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법인의 요청 시 설명회 등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해외 기업 본사 담당자와의 소통도 직접 진행하고 있다.
 
또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외금융계좌 신고 면제·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절세 전략 컨설팅 등 관련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을 통해 편리한 거래 및 저렴한 매매 수수료 혜택 등 제반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KB라이프생명 임직원분들에게 당사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해외주식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로 자산관리나 매매 및 절세 등에 있어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