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거시경제
기업 마케팅 돕는 SaaS 스타트업… “투자 한파 속 활약 빛났다”
인덴트코퍼레이션·어센트코리아·페어리 스타트업
김나윤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3-16 15:47:16
▲ 기업의 마케팅 일손을 도와 경쟁력을 높여주는 서비스형 소프웨어(SaaS) 솔루션들이 혹한기 속 투자 시장에서 맹활약 중이다. (인덴트코리퍼레이션 제공)
 
 
 
경기 침체 여파로 기업의 마케팅 예산이 축소되는 가운데 비용과 인력을 줄여 마케팅 효율을 높여주는 솔루션 서비스가 최근 투자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마케팅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는 기업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 리뷰 기업 브랜딩 세일즈 효율화 등 탄탄한 기술력을 갖추고 기업의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SaaS를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10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16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달 초 10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참여사였던 SV인베스트먼트 및 퓨처플레이를 비롯해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애경산업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202145억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받은 이후 110개월 만에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은 162억원이다. 올해 상반기 내 추가 20억원을 멀티 클로징으로 추가 확보해 총 180억원 이상의 시리즈A 투자 로드맵을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투자사들은 최고의 IT인재들을 기반으로 자체 기술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이끌고, 빠른 성장세와 수익성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국내 대표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숏폼 영상 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 상반기 공식 런칭 예정인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AMP(Automated Marketing Platform)’을 통해 영상 기반의 B2B2C 커머스 모델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어센트코리아, 15억 추가 투자 유치300억 규모의 시리즈A 라운드
 
검색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운영하는 어센트코리아도 이달 초 15억원의 투자금을 추가 유치하며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어센트코리아는 지난해 9월 신한벤처투자와 다올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번 추가 투자에서는 티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스마트티포메가존벤처투자조합이 참여했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소비자 인텐트가 담긴 키워드와 토픽을 발견하는 인텐트파인더고객의 검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기능을 제공한다.
 
인텐트파인더에서는 1억개가 넘는 국내 검색어를 6가지 필터(토픽·검색 인텐트·검색 볼륨별· 광고 경쟁도·성별 특성·연령별 특성)를 활용해 다양한 각도로 고객의 관심과 질문을 파악한다.
 
 
사업제안서 열람 실시간 알림페어리,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특히 최근 국내 세일즈 트렌드를 살펴보면 인적 자원에 크게 의존했던 기존 프레임에서 벗어나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으로 세일즈 관리를 돕는 솔루션이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B2B 마케팅·세일즈 솔루션인 세일즈클루를 운영하는 페어리는 2월 스트롱벤처스에서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세일즈클루는 제품 소개서 제안서 등의 자료를 전달할 때 수신자 열람 내역·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알림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베타서비스 버전을 출시한 후 3개월 뒤 가입 고객사 100곳에 누적 열람 데이터 4481개를 달성했다.
 
페어리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세일즈포스 파이프드라이브 허브스팟 등 다양한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들과 세일즈클루 간의 연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